천안시, 라돈측정기 무료 대여해 드려요!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9-20 10:20:59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라돈 노출에 대한 시민불안감 해소를 위해 실내 라돈측정기를 구입하고 20일부터 무료 대여서비스를 시행한다.

시에 따르면 라돈측정기 10대를 구입, 주민등록상 천안시민에게 무료 대여를 진행해 최근 침대 매트리스에서 라돈을 검출하고 시민 불안을 해소하기로 했다.

대여기간은 최대 2일이며, 신청방법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한 뒤 천안시청 환경정책과에서 라돈측정기를 수령하면 된다.

측정 후 기준치 이상이 나올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또는 한일원자력(주), 한국원자력안전재단에 정밀검사를 문의해야 한다.

실내공기질관리법에서 정한 라돈 권고기준은 148Bq/㎡이며 라돈 측정 결과 수치가 높게 나올 경우 라돈 발생 의심제품을 제거하고 수시로 실내를 환기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다.

김재구 환경정책과장은 “라돈 노출에 따른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와 시민 건강 보호를 위해 라돈측정기 대여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며 “라돈의 노출을 줄이기 위한 생활 수칙 등을 홍보하는 등 실내공기 관련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