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산성터널 지나는 시내버스 신설,금정구-북구 간 이동시간 20분으로 단축
강민지 | 기사입력 2018-09-20 13:57:07

[부산타임뉴스=강민지 기자] 북부산권 시민의 교통편의를 위해 시는 산성터널을 지나는 시내버스 300번을 운영한다.

부산시는 오는 30일부터 최근 개통한 산성터널을 통과하는 시내버스를 투입한다고 20일 밝혔다.

▲산성터널 시내버스 노선도 (사진=부산시)
노선번호는 300번이며 배차간격은 10~15분 이내로 매일 오전5시부터 밤 12시까지 운행할 예정이다.

시는 개통에 앞서 현장 점검 및 세부 운행방안을 확정하고 운행에 필요한 정류소 설치, 안내방송시스템 정비, 버스확보 등을 이달 말까지 완료한다.

300번 버스는 중앙대로(13개 노선)와 금강로를 거쳐 금곡대로를 연결함으로써 도시철도 1호선 장전역과 2호선 화명역을 연결하는 지선역할과 다른 버스노선과의 환승역할이 강화될 예정이다.또한, 금정구와 북구간 이동시간은 15~20분으로 기존 만덕터널을 이용한 대중교통보다 약 40분이 단축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산성터널 시내버스 300번을 많이 이용해주시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버스 이용승객 모니터링을 통해 시민중심의 대중교통 이용편의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