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높이 맞춤형 멘토·멘티 동행으로 즐거운 학교생활
김이환 | 기사입력 2018-09-20 15:29:29

[칠곡타임뉴스=김이환] 칠곡군 왜관중앙초등학교(교장 이종덕)는 2018년 9월 18일(화) 학교 도서관에서 ‘플러스(+) 친구 도우미 프로그램’멘토·멘티 결연식을 실시했다.

다문화 가정 학생(멘티)과 학급의 또래 학생(멘토)이 1:1 결연을 통해 멘토링을 하면서 멘티는 학습 능력과 사회성을 높여 학교생활 적응력을 기르고, 멘토는 학습에 관하여 자신이 알고 있는 부분을 더 명확하게 정리하면서 책임감과 소통능력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

이 날의 멘토·멘티 결연식은 앞으로 한 학기동안 서로를 믿고 도우며 함께 성장할 것을 다짐하는 자리로써 교장, 교감 선생님과 담임 선생님들의 격려 속에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든 멘토․멘티들이 서로에게 쓴 편지를 교환하면서 앞으로의 의지를 다지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교장 이종덕은 이번 다문화 친구 도우미(멘토링)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학생들의 다문화 감수성이 향상되고, 서로 돕고 소통하는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