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운 김천시의회 의장, 경북중서부지역 의장협의회장 선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9-20 15:47:59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세운 김천시의회 의장이 19일 오성주시의회 주관으로 열린 경북중서부지역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기총회에서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제8대 의회 개원 이후 첫 공식 모임인 이날 회의에서 김세운 의장은 회장으로 선출되어 2년간 협의체를 이끌게 되었으며, 부회장으로는 김태근 구미시의회 의장이 선임되었다.

김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자치단체가 지리적으로 인접해 있다는 것은 서로의 협력과 노력 여하에 따라 큰 힘이 될 수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공동의 사업을 모색하여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도 있다. 앞으로 각 지역의 특색과 현안 그리고 장․단점들을 서로가 잘 공유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면서 지역과 주민을 위해 지혜와 역량을 모을 수 있는 협의체를 만들어 가겠다."고 했다.

한편, 경북중서부지역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는 김천, 구미, 상주, 고령, 성주, 칠곡 등 6개 시․군 의회의 협의체로서 자치단체의 지역적 한계를 넘어 지역 간의 상생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한 보다 큰 지방자치의 실현을 위해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