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곡초 , 옐로카펫 완공식 행사
김이환 | 기사입력 2018-09-20 15:50:02

[김천타임뉴스=김이환] 율곡초등학교(교장 이삼영)는 2018년 9월 18일(화) 교장실 및 옐로카펫 설치 장소에서 옐로카펫 완공식 행사를 가졌다. 옐로카펫 사업은 김천지역 관내 아동들의 보행권을 존중하고 지역사회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아동이 안전한 김천시를 만들기 위한 사업의 일환이다.

한국도로공사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전체적인 사업 총괄 및 진행을 하며, 김천시에서는 옐로카펫 장소 추천 및 안내, 사후 유지 및 관리를 맡아 운영할 계획이다. 김천관내 설치 장소는 5개소(율곡초, 농소초, 운곡초, 김천초, 김천서부초)로 초등학교 2,500명 정도가 이 사업의 혜택을 보게 되었다.

옐로카펫은 외부와 구별되는 공간 형성을 통해 그 내부로 들어가고 싶게 만드는 시너지효과로 아동이 안전한 공간에서 횡단보도 신호를 기다리게 하고, 동시에 운전자가 횡단보도 진입부에 서 있는 아동을 잘 볼 수 있게 함으로써 교통사고를 예방하게 하는 효과를 얻고자 하는 사업이다.

율곡초에서 열린 완공식 행사에서는 한국도로공사 홍보실 실장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 본부장님, 김천시 건설안전국 계장님, 율곡초 교장선생님, 학부모대표 등이 참석하여 사업설명회 및 현장 미끄럼 방지 패드를 부탁하는 세러머니를 가졌다.

본교 교장선생님께서는 5개소를 넘어 더욱 사업을 확대 진행하여 우리 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에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리며, 이 사업에 혜택을 보게 되어 5개 학교를 대표하여 감사의 인사를 드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