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공군 제20전투비행단 직거래 장터 ‘성료’
- 1500여명 다녀가 생강한과 등 2300만원 판매실적 기록 부대 내 직거래 장터의 매년 정례화 약속도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9-20 16:03:39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가 19일 공군 제20전투비행단(준장 서민오)에서 추석맞이 직거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공군 제20전투비행단 부대 내 팔콘광장에서 열린 장터에는 1500여명이 다녀갔으며 2300만원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이번 장터는 추석명절을 맞아 지역 농민들에게 농산물의 판로를 열어주고, 부대 내 군인 가족들에게는 품질 좋고 안전한 지역 농산물 구매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장터에는 관내 3개소의 정례 장터에 참여 중인 27농가에서 사과, 배 등의 제수용품은 물론 조청세트, 생강한과 세트 등의 추석 선물용품도 선 보였다.

특히 생강한과는 지역 특산물인 생강을 넣어 뒷맛이 상큼하고 깔끔해 어르신들이나 어린이 간식용으로 큰 인기를 누렸다.

서산시는 지역 영세농들에게 안정적인 판로를 열어주고 중간 유통마진 제거로 실질적인 수취가격을 높이는 등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농특산물 직거래 확대를 지속해 오고 있다.

정성용 농정과장은 “부대 관계자가 장터의 매년 정례화를 요청해 왔다."면서, “지역 영세농의 지속가능한 영농기반 제공을 위해서 직거래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해미읍성, 삼길포 등 3개소의 정례 장터를 운영하여 상반기 1억 8천여만원의 매출을 올린바 있으며, 오는 11월에는 대도시 지자체와 연계한 ‘김장철 직거래’행사를 준비 중에 있다.

사진 설명 : 제20전투비행단 추석맞이 직거래 행사 장면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