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빈 파렉 국제법제정평화위원회 의장, DPCW를 법적 구속력 있는 법안으로!
최선아 | 기사입력 2018-09-20 18:13:52

[타임뉴스] 프라빈 파렉 국제법제정평화위원회 의장은 “평화는 선택이 아닌 반드시 필요한 것"이라고 말했다.

‘9.18 평화 만국회의 4주년 기념식’ 공식 개막일인 17일 인천 라마다송도에서 개최된 ‘2018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국제법 제정 콘퍼런스’에서 프라빈 파렉 국제법제정평화위원회 의장 및 인도 변호사 연합회 대표는 ‘DPCW의 UN 결의안 상정 진행상황 및 계획 발표’의 주제로 발제를 했다.

프라빈 파렉 의장은 “과거 1차, 2차 세계대전이 있었지만 만약 3차 세계대전이 벌어진다면 다음은 없을 것이다. 현 시대는 대량 살상무기로 지난 1차, 2차 세계대전과는 차원이 다른 피해가 발생할 것"이라며 “대량살상이 이루어질 수 있는 시대에 우리가 살고 있기 때문에 평화는 선택이 아니라 반드시 필요한 것"이라며 우리에게 세계 평화가 필요한 이유를 밝혔다.

그러면서 “평화를 위해 DPCW가 작성됐고 공표됐다"며 “법률가들이 법적으로 조언을 해줬지만 골자는 HWPL 이만희 대표님의 지혜로 비롯됐다"고 설명했다.

프라빈 파렉 의장은 “UN은 세계 대부분의 국가들이 참여하기에 DPCW를 UN에 상정하자고 이야기 하고 있다"며 “UN은 우리가 작성한 DPCW를 받아들이고 법적 구속력이 있는 법문으로 만드는 것이 우리의 비전이자 목표이다. 이 대표님의 목적이고 이를 우리가 지지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저의 법적 식견으로 고칠 것 없는 것이 바로 DPCW"라며 “평화의 사업이 올바른 길로 나아가고 있고, 지지가 필요하고 지지할만하기에 우리는 세계에 외치고 UN에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프라빈 파렉 의장은 “국제법평화위원회는 회의와 이 대표님의 협의 하에 수정과 조정을 통해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DPCW가 완성됐다. 이제 인터넷에서 볼 수 있고 브로슈어를 통해 접할 수 있다"며 “DPCW를 읽고, 주변해소개해달라. 그리고 이 선언문을 법안으로 만들자고 촉구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대표 이만희) 주최로 2014년 대한민국에서 첫 개최한 9.18 평화 만국회의는 올해 4주년을 맞아 ‘평화 실현을 위한 공동 협력: DPCW를 통한 평화 사회 건설’이라는 주제로 지난 17일 개막돼 해외 주요인사 2천 명을 포함해 국내외 25만 명이 참여해 19일까지 진행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