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무상급식·무상교복 전면시행 촉구 결의안’ 채택
정기현 의원, 인구유출 막기 위해서 시와 교육청의 선제적인 조치 촉구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9-21 10:03:1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의회(의장 김종천)는 20일 제239회 제1차 정례회에서 정기현 의원(더불어민주당, 유성구 3)과 8명의 의원이 발의한 “무상급식·무상교복 전면시행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이번 결의안은 지난 18일 개최 예정이었던 ‘교육행정협의회’가 시청과 교육청의 입장차를 좁히지 못하고 무산되면서 내년도 무상급식 시행이 불투명해진데 대해, 대전시의회가 무상급식․무상교복 전면실시를 촉구하고 나선 것이다.

정기현 의원은 무상급식을 포함한 교육복지는 ‘예산’의 문제가 아니라‘의지’의 문제라며, 세종시로의 인구유출이 가속화 되고 있는 시점에 인구정책 관점에서 시장과 교육감의 선제적인 조치와 대승적 결단을 강력히 요구했다.

또한 유치원 뿐만 아니라 어린이집 무상급식도 동시에 실시할 것을 촉구하면서 고등학교까지 완전무상교육을 추진하고 있는 세종시의 정책을 참고할 것을 강조했다.

이에 대전광역시의회는 2019년 어린이집․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무상급식과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비 지원을 전면시행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대전’을 위한 보육․교육복지 확대정책을 수립할 것을 대전광역시장과 대전광역시교육감에게 촉구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