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안초등학교,흡연예방 버블쇼 공연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9-21 16:20:50

[상주타임뉴스=김이환] 이안초등학교(교장 김상근)는 9월 20일 전교생 58명을 대상으로 극단 팀크라운을 초청하여 ‘흡연예방 버블쇼’ 공연을 관람했다.

비눗방울로 깨끗한 폐와, 흡연으로 연기가 가득찬 폐를 만들어 산산이 부서져 사라지는 버블쇼 공연을 통해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였으며 강사가 “흡연은?"하고 외치면 학생들이 “싫어! 싫어!"라고 화답하며 흡연을 하지 않겠다고 결의했다.

공연은 커다란 비누방울을 등장시켜 담배속의 독성물질과 폐암 등 여러 질병을 발생시키는 점 등에 대해 퍼포먼스를 하고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흡연예방교육으로 공연 후 학생들은 “정말 새롭고 재미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1학년 윤○○학생은 “커다란 비누방울 속에 들어가니 정말 신기했어요. 어른이 되면 절대로 담배를 피우지 않겠어요."라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평소 학생들이 생활과 연계가 어렵고 지루하게 느끼는 흡연예방교육의 한계점을 극복하고자 버블쇼와 접목하게 되었고, 자칫 흥미위주로 흘러갈 수 있는 버블공연의 한계점에 마임을 접목하여 교육적인 부분을 융합함으로서 재미있고 효과적인 흡연예방 교육이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