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한가위 앞두고 유학생들에게 송편 선물하며 정 나눠!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9-21 16:24:0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21일 대학 내 국제교류관 로비에서 유학생들에게 한가위 맞이 송편을 선물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한밭대 국제교류원(원장 오용준)이 추석을 앞두고 유학생들과 한국의 정을 나누며 타국에서의 생활을 위로하기 위해 깜짝 선물로 마련했으며 오용준 국제교류원장과 교직원들이 유학생들에게 송편과 식혜 등을 나눠주고 덕담을 전하며 한국의 정을 선물했다.

이날 송편 등 깜짝 선물을 받아 든 유학생들의 얼굴에는 함박웃음이 떠나지 않았다.

베트남에서 온 루 민 푸엉(Lu Minh Puong, 영어영문학과 1학년) 학생은 “베트남에서는 추석에 월병을 준비한다"며 “한국 고유의 추석음식인 송편을 맛보고 따뜻한 마음도 느낄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 한국에서 맞이하는 추석을 더욱 즐겁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밭대 오용준 국제교류원장은 “유학생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명절마다 유학생들을 위로하고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강강술래, 윷놀이와 같은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