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Wee센터 찾아가는 생명존중 예방교육 실시
-높은사랑연구소 조금순 소장 초청,“당신은 우리에게 소중한 존재입니다.”-
채석일 | 기사입력 2018-09-21 21:43:56
[예천타임뉴스=채석일] 예천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김현국)는 21일 대창고등학교 전교생 310명을 대상으로“학교로 찾아가는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찾아가는 생명존중교육은 높은사랑연구소 조금순 소장을 초빙해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한‘나 너 그리고 우리’라는 주제로 자기존중감 향상과 타인을 배려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특히 청소년의 자살에 대한 인식과 자살징후를 알아봄으로써 자살예방 및 위기대처 방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현국 센터장은“이번 교육이 학생들에게 올바른 생명존중 의식을 함양하는 데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청소년기 자살위험의 심각성을 학생과 교사 모두 이해하고 공감함으로써 서로가 존중하고 소통하는 학교문화로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90여분의 교육을 마친 학생들은 저마다 “강사님의 강의가 너무 좋아서‘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더욱 더 깊이 깨닫게 됐습니다"라고 했다.

앞으로도 예천Wee센터는 지역 내 학생들의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해 찾아가는 생명존중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