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경북도지사, 추석연휴에도 도정 직접챙겨
추석연휴 종합대책 추진상황 점검과 도정공백 최소화 나서
이태우 | 기사입력 2018-09-22 15:42:25

[경북타임뉴스=이태우 기자]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연휴 첫날인 22일 도 종합상황실에서 23개 시군 단체장 및 부단체장과 영상대화를 갖고 추석명절 대책 추진상황을 보고 받았다. 영상회의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등 시장군수와 부단체장이 참석해 추석연휴 민생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전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시군별 시장분위기와 성수품 물가를 점검하는 한편, 연휴기간 귀성객을 위한 대책과 준비상황을 꼼꼼히 확인하고 연휴기간을 대비한 비상연락 체계와 안전점검 현황을 빈틈없이 챙기는 한편, 안전사고 방지에 특별히 노력해 줄 것을 지시했다.

119 소방종합상황실과 도 경찰청 상황실, 호명 파출소 등을 차례로 찾아 명절연휴 근무 중인 직원들을 격려하고, 도민들이 안심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이 지사는 독도를 사수하고 있는 독도 경비대와 영상연결을 통해 대원들에게 위로와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항상 민족의 자존심 독도를 지킨다는 자긍심을 갖고 근무에 임해 달라고 부탁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빈틈없는 비상체제 유지로 도민들이 평상시와 다름없이 안심하고 생활하며,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이 따뜻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작은 부분까지 세심히 신경 써 달라’고 주문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