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로컬푸드협동조합,상주생각 1호점 개점식
김이환 | 기사입력 2018-09-27 14:18:51

[상주타임뉴스=김이환] 상주로컬푸드협동조합(이사장 조원희)은 9월 21일 상주로컬푸드직매장인 ‘상주생각 1호점’ 개점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상주로컬푸드협동조합은 지난해 7월 창립해 올 2월 정기총회를 통해 직매장 설립을 결정하여 생산자 출하교육, 로컬푸드 목요장터 운영 등 철저한 사전 준비기간을 거쳐 오늘에 이르게 되었으며, 현재 180여 명의 조합원이 참여하고 있다.

상주로컬푸드 직매장‘상주생각’은 상주로컬푸드협동조합의 공통브랜드로, 매장과 포장재, 차량, 광고 등에 모두 사용되며, 생산자와 소비자의 행복한 동행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먹거리 공동체를 만들어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개점식에 황천모 상주시장, 정재현 상주시의회 의장, 남영숙 도의원을 비롯 여러 시의원들에 참석하여 직매장을 둘러보며 개장 축하의 말을 전하면서 높은 기대를 보였으며,

조원희 이사장은 “상주로컬푸드협동조합은 우리의 먹거리를 지역에서 생산하고 지역에서 소비하며, 농산물의 가격결정권을 생산농민이 결정하고, 중소 가족농과 고령농, 여성농들을 생산의 주체로 세워낼 것이며, 상주생각 1호점 개장은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손잡고 더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개점식에 참석해주신 많은 분들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