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임준 군산시장, 8일 시정운영 계획 시민보고회
식전 행사 등 생략하고 시민 의견 청취하는 자리 마련
이연희 | 기사입력 2018-09-28 11:27:45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강임준 군산시장이 민선 7기 시정운영 4개년 계획을 수립해 내달 8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대강당에서 시민보고회를 통해 발표한다.

보고회는 시민 앞에서 직접 발표하는 형식으로 예전 국장급 이상 간부 공무원이 시장에게 업무보고 후 언론 보도를 통해 발표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주목받고 있다.또 인원 동원이나 화려한 식전 행사, 내빈 초청 없이 간소하고 담백하게 진행될 계획이다.

시민보고회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오는 8일 행사 당일 보고회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이날 강 시장의 발표 후에는 즉석에서 시민들의 의견 및 정책제안을 청취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민선 7기 시정운영 방향을 시민들과 공유하는 자리를 시작으로 앞으로는 매월 정례적인 시민과의 대화,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시민 토론회 등을 통해 행정 중심이 아닌 시민 중심의 정책을 펼칠 계획이다.

군산시는 이를 위해 먼저 시민참여기본 조례 제정, 시민참여플랫폼 구축 등을 통해 군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방침이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앞으로 군산시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는지, 또한 시민의 세금은 어떤 사업에 쓰일 것인지에 대해 그 누구보다도 시민이 가장 먼저 알아야 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밝혔다.

한편, 군산시는 별도의 홍보예산을 들이지 않고 기존에 설치된 전광판과 SNS 등을 최대한 활용해 시민보고회 개최를 알릴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