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1회용품 본격 줄이기’ 실천
개인 머그컵 및 텀블러 사용 권장, 민원인용 컵 비치
김명숙 | 기사입력 2018-10-02 12:11:08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광주 남구는 지난 1일 “무심코 쓰고 버리는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재활용을 촉진해 지속가능한 자원순환 사회를 만들기 위해 ‘공공기관 1회용품 줄이기 실천 수칙’을 본격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무실에서는 1회용 컵을 사용하지 않으며, 개인별 머그컵과 텀블러 등 다회용컵 사용을 생활화하고, 민원인 공공기관을 방문시 다회용 컵을 사용토록 하고, 회의를 진행할 경우에 페트병 등 플라스틱 용기와 1회용 컵 사용을 하지 않기로 했다.

특히 야외 행사장에 음수대를 설치, 개인 텀블러 등을 사용해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유도하고, 1회용 용기에 담겨진 도시락 사용을 자제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인쇄용지 등 사무용품을 구매할 경우 환경표지 인증 제품 등 재활용 제품을 우선 구매하고, 1회용 우산 비닐커버를 사용하는 대신 우산 빗물 제거기 설치하고, 구내 카페와 옷가게 등 상점 이용시에는 1회용 비닐봉투 대신 장바구니나 빈 박스를 사용하기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