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MC 송해, 달성군에 소장품 기증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02 15:34:27

[달성군타임뉴스=이승근]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오는 4일 군청 상황실에서 유명방송인 송해선생(본명 송해)과 선생의 소장물품 기증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은 방송인 송해 선생이 옥포면 기세리 송해공원에 본인의 소장물품 기증의사를 밝히면서 성사되었다. 기증된 물품은 60여 년의 활동상을 알 수 있는‘방송인 송해’와‘인간 송해’에 관한 것으로, 특히 대한민국 코미디역사상 귀중한 자료로서 달성군이 향후 송해공원에 건립할 코미디박물관(가칭)에 전시, 관광객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달성군은 유명 방송인과 지방자치단체간 공동 관광자원 개발이라는 상생발전모델을 구축하고, 앞으로 송해공원 일대 를 일명‘송해 관광지’로 조성, 송해 코미디박물관(가칭)을 건립하는 등 달성군 문화관광 브랜드가치를 한 단계 높이는 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달성군은 유명방송인 송해선생의 처가가 옥포면 옥연지 인근이라는 인연으로 2016년에 송해 선생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를 모티프로 한 송해공원을 조성했다. 송해공원은 전국 각지에서 연간 60만 명의 관광객이 찾아오는 등 스타마케팅을 활용, 도심의 저수지를 관광브랜드로 개발한 모범사례로 손꼽히며, 달성군을 대표하는 관광 랜드마크로 사랑받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