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태풍 25호 콩레이 북상에 따른 긴급 대책회의
탈춤페스티벌과 민속축제에 만일의 사태대비해 안전대책 강구
신종갑 | 기사입력 2018-10-04 18:29:16
[안동타임뉴스=신종갑 기자] 안동시는 4일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과 제47회 안동민속축제가 진행 중인 가운데 안동축제관광재단 회의실에서 태풍 ‘콩레이’ 북상에 따른 긴급 대책회의를 열었다.

이날 열린 긴급대책회의는 탈춤과 민속축제 주관 단체인 안동축제관광재단과 안동문화원을 비롯한 한국전력, 소방서, 축제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폐막 3일을 앞두고 태풍 영향권이 접어들면서 축제 진행상황과 남은 행사 일정, 축제 시설물 등의 안전대책을 마련하고자 긴급 소집됐다.

태풍 영향 정도에 따라 행사 일정 조정, 행사 장소 변경 등 축제를 탄력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고 축제장 인근 강남과 강북을 횡단하는 낙동강 위에 설치된 부잔교는 안전 조치와 함께 태풍 세기에 따라 통제도 검토하고 있다.

시는 특히 농작물 관리, 건설현장 안전 조치, 절개지 등 위험지구 점검 등을 통해 태풍으로부터 인한 피해 최소화에도 행정력을 집중하고 비상대비 체제를 유지하며 태풍 상황에 따른 단계적 대책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축제는 안전이 최우선돼야 한다.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 행사 추진에 총력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하고 “특히 축제 시설물이 태풍으로 인한 1차 피해와 함께 인명사고로 이어지는 2차 피해 예방을 위해 철저한 시설물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태풍 ‘콩레이’ 예상진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