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티즌, 연승은 끊겼지만 무패는 계속된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0-04 20:34:3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티즌의 무패행진은 계속된다.

대전은 6일 오후 3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KEB 하나은행 K리그2 2018' 31라운드 아산무궁화FC와 홈경기를 치른다.

대전은 지난 라운드 안산그리너스FC 원정에서 아쉽게 1-1 무승부를 기록, 클럽 최다 연승인 6연승 도전에 실패했다. 선제 실점 허용 후 강윤성의 골로 균형을 맞췄지만, 또 한 번의 기적은 일어나지 않았다.

연승이 멈춘 것은 아쉽지만, 그래도 무패행진은 계속됐다. 대전은 안산전 무승부로 10경기 무패를 이어갔다. 그것도 7승 3무의 순도 높은 성적이었다.

도전할 기록도 남아있다. 클럽 최다 무패 기록이다. 대전은 2014년 2라운드부터 14경기 동안 12승 2무를 내달리며 최다 연속 무패 기록을 세운 바 있다. 10경기 동안 패배가 없는 대전은 또 다른 기록을 향해 달려간다는 각오다.

물론 이번에 만날 상대도 쉽지 않다. 승점 57점으로 리그 단독 선두를 달리고 있는 아산을 홈으로 불러들인다. 아산은 최근 뒤숭숭한 분위기 속에서도 3연승 행진을 달리고 있다. 팀 존폐 위기 속, 선수들의 투지가 불타오르고 있다는 평이다.

그러나 대전이 못 넘을 상대는 아니다. 이번 시즌 전적에서도 결코 밀리지 않는다. 4월 홈에서의 첫 맞대결에서 1-2 석패를 하긴 했지만, 2개월 뒤 원정에서 1-0 승리로 되갚아줬다. 7월 원정에서는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최근까지 아산에서 활약했던 황인범도 인정한 부분이다. 그는 "아산에 있을 때 대전을 상대하면서 1승1무1패를 했다. 웬만한 팀들과 상대 전적이 앞섰는데, 대전은 유독 까다롭게 느껴졌다. 90분 동안 최선을 다하는 모습들이 상대로서 힘들었다"라고 아산 입장에서 대전이 까다롭다고 평가했다.

상대 팀 아산의 체력적 소모도 대전에 호재다. 아산은 3일 열린 FA컵 8강전에서 전남드래곤즈와 연장 및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을 치렀다. 최근 전역자들로 인해 전력에 타격을 입은 상황에서, 120분 경기를 하느라 체력 소모가 컸다. 3일 만에 치르는 대전전이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다.

아산전은 황인범의 홈 복귀전이기도하다. 공교롭게도 전 소속팀 아산과 경기다. 여러모로 흥미로운 경기가 될 전망이다. 황인범은 "아산과 홈 복귀전을 치르게 됐는데, 최선을 다하고, 100% 이상을 보여주는 게 대전과 아산 팬 모두에게 제가 해야 할 역할인 것 같다. 늘 그랬듯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남다른 각오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