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태풍 ‘콩레이’ 대비 점검 실시
강민경 | 기사입력 2018-10-04 21:27:46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 여수시가 한반도로 북상하고 있는 제25호 태풍 ‘콩레이’에 대비해 상황판단회의를 열고 대비태세를 점검했다.

이번 상황판단회의는 태풍 콩레이가 오는 6일 여수지역에 직접 영향을 미칠 것으로 관측됨에 따라 긴급하게 소집됐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이날 회의를 주재하며 고재영 부시장과 함께 22개 부서별 임무를 점검했다. 각 부서장들과 함께 태풍 예상 진로와 기상상황 등을 분석하고 대처계획도 토론했다.

시는 태풍특보 발효 시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산비탈, 절개지 등 취약지 예찰활동을 강화하는 등 피해예방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피해가 우려되는 어선의 경우 항내결박과 육지인양, 안전지대 피항을 유도하고, 방파제 등 위험지역은 낚시객과 관광객, 주민 등의 출입을 사전에 통제할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시민안전을 위해 주의를 기울여 대책을 점검하고 있다”며 “시민들께서도 자택 주변 등을 꼼꼼히 점검하는 등 피해 최소화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시는 오는 6~7일과 8~9일 개최 예정이었던 2018 여수 동동 북축제와 제11회 여수 여자만 갯벌노을 체험행사도 연기했다.

한편, 태풍 콩레이는 4일 오전 9시 일본 오키나와 남쪽 360㎞ 부근 해상에서 15㎞/h 속도로 북상하고 있다. 최대풍속이 39㎧인 중형태풍으로 6일 여수지역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