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한 눈에 쏙!’ LED 도로명판 설치
임새벽 | 기사입력 2018-10-08 21:15:14

[서울타임뉴스=임새벽 기자]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홍대 걷고싶은거리 7곳과 용강동 음식문화거리 5곳에 야간에도 환하게 빛나는 LED 도로명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구가 설치한 LED 도로명판은 전기 없이 태양열 전지판을 통해 전원을 생산하고 공급하는 친환경 태양광 방식을 사용한다. 낮과 밤, 시간대에 구애받지 않고 뚜렷하게 보이며 태양광 방식이라 영구적인 사용도 가능하다.

▲ 토정로35길에 설치된 모습
마포구는 야간 시인성이 뛰어난 장점을 살려 관광객과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중심으로 LED 도로명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대상지를 찾은 방문객들이 해가 진 후에도 쉽게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안전한 거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구 관계자는 이번 LED 도로명판 설치로 차량 운전자와 보행자가 보다 손쉽게 위치를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마포구의 이번 설치사업은 주민들이 예산편성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주민참여예산으로 추진됐다. 구는 주민 호응도와 효과성을 살펴 추후 설치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마포구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나날이 늘어가고 있다. 주민과 방문객의 입장에서 무엇이 더 편리할지 항상 생각하며 생활 밀착형 행정을 펼쳐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