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시설관리공단, 전 직원 심폐소생술 자격증 취득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10 15:53:35

[달성군타임뉴스=이승근]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은 공단 시설물 이용객은 물론 관광지를 찾는 관광객들의 소중한 생명과 고객만족 향상을 위해 공단 전 직원이 심폐소생술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전 직원 자격증 취득은 지난 9월 시설안전의 달 지정·운영에 따라 시행한 심폐소생술 교육의 결과이다.

최근 심정지와 같은 응급상황 발생 시 심폐소생술을 포함한 응급처치 등에 대한 교육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 교육은 현장근무자뿐만아니라 이사장을 비롯한 관리자, 사무직원에 이르기까지 전 직원이 응급 대처능력을 향상시켜 고객과 군민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강순환 이사장은 “안전사고에 노출되어 있는 사업장에 전문요원이 배치되어 있지만 응급상황에 더욱 빠르게 대처하고자 공단 전 직원이 심폐소생술 교욱에 참여하여 자격증 취득하게 됐다"며 “앞으로 안전사고 Zero화를 목표로 안전을 최우선시하는 공단이 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