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복지상담소,살피 go! 알리 go!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10 16:09:39

[구미타임뉴스=이승근] 상모사곡동 (동장 조형호) 에서는 2018. 10. 8 (월) 15:00 마을보듬이 (위원장 이봉원) 위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정수도서관 주변 월요 시장에서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살피go! 알리go!"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맞춤형 복지업무에 대한 홍보 및 상담과 더불어, 우리 주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복지사각 지대 가구를 마을 주민이 스스로 발굴할 수 있도록 행사를 가졌다.

한편, 상모사곡동 마을보듬이 위원들은 매월 1회 월요 시장에서 주민들에게 홍보 전단지 및 홍보물품 등을 전달하며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해 오고 있을뿐 아니라 독거노인 결연 및 무의탁 어르신 생신잔치, 밑반찬 배달서비스, 하우스 클리닝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해 오고 있다.

조형호 상모사곡동장은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운영으로 저소득 위기가구가 복지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적극적인 발굴과 함께 주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며 앞으로도민관협력을 통해 주변의 이웃을 한번 더 살펴 따뜻한 상모사곡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