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천안병원, 임상의학연구센터 개소
최영진 | 기사입력 2018-10-11 10:17:43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은 최근 임상의학연구센터를 순천향의생명연구원(SIMS) 5층에 조성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11일 병원에 따르면 순천향대천안병원, 순천향대, 순천향의생명연구원이 함께 의생명과학 분야의 다양한 연구를 진행할 임상의학연구센터는 인체자원은행을 비롯해 세포실험실 등 여러 실험실을 갖췄다.

백무준 센터장은 “국내최고의 연구인프라인 SIMS에 자리 잡은 센터는 최적화된 연구실험 공간"이라며 “병원 교수진이 착안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제 임상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 센터장은 또 “대학은 행정지원과 사업화를, 연구원은 기초·공동연구를 담당하며, 병원은 임상데이터와 임상의학연구소가 축적한 17년 연구노하우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천안병원은 지난 8일 이문수 병원장, 순천향대 이종화 산학협력부총장, 순천향의생명연구원 임정빈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가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