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대표복지시책 나눔냉장고 설치 확산붐 조성!
11일 대동주민센터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나눔냉장고 새출발 알려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0-11 13:33:0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11일 대동주민센터에서 민선7기 동구 대표 복지브랜드인 나눔냉장고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은 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안상신) 주관으로 열렸으며 대동 나눔냉장고의 시작을 대내외에 알려 후원자를 모집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자유롭게 나눔냉장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눔냉장고는 자발적 식품 기부를 통해 이웃과 음식을 나누는 주민 주도형 사업으로 주민센터 입구에 나눔냉장고를 설치 운영하여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이웃사랑 나눔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에 앞서 지난달 7일에는 대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나눔냉장고의 성공적인 출발을 위해 200여 만 원의 성금을 기탁한 바 있다.

황인호 구청장은 “지난해부터 시작한 용운동 나눔냉장고 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됨으로써 대동에서도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면서, “나눔냉장고 사업을 전 동으로 확산시켜 사회적 약자 돌봄시스템을 구축하고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