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해외바이어 초청 농식품 수출상담회 개최
- ‘가자! 미래로 세계로, 충북 농식품 수출 상담회'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10-12 00:41:22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북도는 11일 그랜드플라자 청주 호텔에서 ‘가자! 미래로 세계로, 충북 농식품 수출 상담회“라는 주제로 해외바이어 초청 농식품 수출 상담회를 개최했다.

도내에서 생산된 농식품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수출확대를 위해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충청북도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 상담회에는 아시아를 비롯한 미주, 유럽 등 11개국 43명의 해외바이어와 도내 70개의 농식품 수출업체가 참여했다.

행사는 해외바이어와 도내 업체간 1대 1방식의 수출상담회로 진행되었으며 상담회장 내에는 도내 70개 수출업체의 농식품을 전시, 해외바이어들로 하여금 충북 우수 농식품을 현장에서 확인케 하여 구매 욕구를 증대시켰다.

충북도 관계자는 “세계 각국의 해외바이어를 충북도에 초청하여 직접 우리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국내 현지 해외마케팅과 동시에, 무역사절단파견, 안테나숍 운영, 국제박람회 참가, 홍보․판촉전 개최 등 해외마케팅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충북의 농식품 수출 증대 시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