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예술을 마음껏 뽐내봐요!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12 10:31:11
[김천타임뉴스=이승근] 한국예총 김천시지회(지회장 최복동)가 주최하는 “제26회 김천예술제"가 10월 10일부터 20일까지 김천시 관내일원에서 열리고 있다.

올해로 26회를 맞는 김천예술제는 예총 산하 각 단체가 주관이 되어 전 장르별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입상자 발표를 갖는 종합 예술제이다.

김천 시민의 문화예술 욕구 충족과 지역민의 참여 유도를 통해 문화적 정서를 함양하기 위하여 열리고 있는 김천예술제는 우리 고장 학생들에게 발표의 기회제공과 탐구심을 고취하고 예술 문화 이해증진에 기여하고 있는 전통 있는 행사라고 할 수 있다.

프로그램으로는 10. 14일(일) 10시부터 한국사진작가협회 김천지부(지부장 오상관)에서 ‘김천직지사전국사진촬영대회’를 개최하며, 국악협회 김천지부(지부장 남필봉) 주관으로 ‘김천전국학생 국악경연대회’가 김천시 문화회관 2층 공연장에서 열려 참가자들의 열띤 경연이 펼쳐진다.

미술협회 김천지부(지부장 엄태진)에서는 19일(금)까지 학생·시민 서예공모전 접수를 받으며, 18일(목) 직지사 일원에서 미술 실기대회를 개최한다.

연극협회 김천지부(지부장 임열)에서는 15일(월) 오전 10시부터 뫼가람 소극장에서 동화구연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19일에는 문인협회 김천지부 (지부장 이태옥)와 음악협회 김천지부(지부장 권오선)에서 각각 김천시림미술관에서 문예백일장과 김천예고, 김천 청소년리코더합주실에서 학생음악경연대회를 개최한다. 마지막으로 20일 저녁 7시부터는 연예인협회 김천지부(지부장 이민응)에서 개최하는 시민·청소년 가요제가 김천시 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열려 시민·청소년들의 장기를 마음껏 뽐내게 된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김천을 대표하는 예술경연의 장인 ‘제26회 김천예술제’ 는 또 하나의 새로운 지역문화예술 경연의 장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많은 시민과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예술과 함께하여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