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CCTV통합관제센터, 영상공유시스템으로 ‘군민안전강화’
-112상황실과 영상공유로 신속한 사건해결에 큰 도움-
나정남 | 기사입력 2018-10-12 16:06:19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태안군 CCTV 통합관제센터가 영상공유시스템으로 군민 안전 강화에 나섰다.

군은 태안군, 태안경찰서, 태안해양경찰서와 체결한 ‘영상공유에 관한 협약’과 영상공유시스템 설치 확대로 긴급 상황발생 시 보다 적극적인 대처에 나설 수 있게 됐다.

그동안은 개인정보보호법의 제약 등으로 관제센터 근무자가 112상황실에 전화로 현장상황을 설명해 정보전달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관련 기술의 발전 등 영상공유에 대한 여건이 마련되어 올해 6월 태안경찰서 112상황실에 영상공유시스템 및 영상전화를 설치하고 시험 운영을 진행했다.

그 결과, 긴급 상황발생 시 관제센터 CCTV의 영상공유를 통해 정확한 상황판단으로 사건을 신속하게 해결하는데 큰 효과가 있어 태안해양경찰서도 10월에 영상공유시스템 구축계획을 세우는 등 관계기관의 호응과 연계가 이어졌다.

군 관계자는 "태안군 CCTV 통합관제센터가 영상공유 협약체결로 인해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경찰과의 공조를 강화해 군민이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 CCTV 관제센터는 24명의 관제요원과 태안경찰서 112상황실의 공조로 24시간 근무체제를 가동하고 있으며, 총 1,008대의 고화질 CCTV를 구축하여 ‘안전 태안’을 만드는데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지난 9월 동부시장 내 슈퍼마켓을 절도하는 장면을 CCTV 관제센터요원이 발견, 도주하는 범인의 이동경로를 안내해 경찰이 절도범을 검거하는데 결정적인 기여를 하는 등 꾸준한 성과를 올려 군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설명:통합관제센터 모습.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