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18 안견사랑제 ‘성료’
나정남 | 기사입력 2018-10-15 09:52:48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가 지난 13일 중앙호수공원 일원에서 개최한 ‘2018 안견사랑제’가 2,000여명의 전국 초ㆍ중ㆍ고등학생과 가족 및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

현동자 안견선생의 예술세계를 기리고 안견 선생의 출생지인 서산의 인지도 제고 및 지역문화예술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전국의 초중고 학생들이【몽유도원도를 찾아서】라는 주제를 가지고 그동안 갈고 닦았던 그림 실력을 뽐냈다.

이와 함께 추억의 구멍가게 등을 포함한 10여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되어, 대회 참가자는 물론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시는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를 위해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평가결과를 시 홈페이지에 이달 29일 발표할 계획이다.

또한 다음달 9일부터 11일까지 서산문화회관에서 수상작품 전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미술대회를 통하여 안견선생의 위대함과 조선시대 대표화가인 안견 선생의 고향이 서산이라는 것을 알게 돼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조한근 문화예술과장은 “내년에도 전국의 실력 있는 학생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행사를 준비하고 홍보에도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 :안견사랑제에 참가한 학생들이 비눗방울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