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 지원을 위한 복지기금 마련 지좌동 “까치산 노래자랑 대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15 10:49:37
[김천타임뉴스=이승근] 지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충기, 김기옥)는 12일 오후 5시 지좌동행정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복지기금을 마련하기 위한 ‘까치산 노래자랑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기옥 지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위원, 나기보 도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복지통장, 각 단체회원 및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제1회로 진행된 ‘까치산 노래자랑 대회’는 평소 다양한 복지 사업을 통해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보장협의체 주관으로 각 단체회원 및 주민들이 참여하여 노래자랑 경연을 펼쳤다.

또한 노래자랑 대회 참가비 등의 수익은 관내 독거노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복지 사업 기금을 조성한다는 취지로 추진되었다.

지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 기금으로 지역 관내의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요구르트를 배달하면서 독거노인의 건강상태 및 생활환경 등을 체크하여 어르신들이 돌연사나 급작스러운 사고를 미리 예방한다는 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총 14명의 노래자랑 본선 참가자들은 본인의 기량을 맘껏 뽐내고 그밖에도 라인댄스 공연, 색소폰 공연 등 주민들의 재능기부로 흥과 열정으로 가득한 주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특히 까치산 노래자랑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한 배형태 김천대암자원 대표는 부상으로 받은 상금 이십만원을 복지기금으로 전액 기부하여 보는 이들의 감동을 자아냈다.

김기옥 위원장은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 봉사에 적극 참여해 주신 단체 회원 및 참가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이번 복지기금 마련 노래자랑을 계기로 주민 모두가 참여하여 복지사각지대 없는 행복한 마을을 만드는데 앞장서자"고 했다.

이충기 지좌동장은 “오늘 노래자랑을 통해 마련된 복지기금은 지좌동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분들에게 큰 희망이 될 것이다. 지좌동에서 추진하고 있는 복지사업 참여자 및 봉사자들의 많은 재능기부와 후원에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더 많은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김천시에서 가장 앞서가는 복지선진 지좌동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오늘 짧은 시간이지만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찾아가는 보건, 복지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이끌고 있는 지좌동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서로를 지켜주는 복지마니또, 의료지원 및 돌봄 사업, 독거노인 반찬 지원 등의 인적 연계 사업을 실시하여 복지 자원을 개발하고 복지 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