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 합동 생물테러 대비·대응 모의훈련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15 11:34:42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강순환)은 지난 12일 현풍, 달성국민체육센터 광장에서 달성군보건소 등 8개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생물테러 대비·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예고 없이 일어나는 생물테러 세균, 바이러스, 독소 등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신속. 정확하게 초동대응함으로써 군민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대응훈련이다.

훈련은 다중이용시설 달성국민체육센터 출입구에 신원미상의 테러범이 탄저균으로 의심되는 백색가루를 살포하고 도주하는 상황연출로 시작되었다. 상황신고와 경찰, 소방, 군, 보건 등 초등대응팀이 출동해 신고접수, 상황전파, 현장보존, 현장점검, 주변통제, 피해자 파악, 테러범 체포 등 단계별 훈련으로 전개되었다.

강순환 이사장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유사시 위기관리 능력을 배양하고 각종 재난.안전 훈련을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재난상황에 언제든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 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