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해병대전우회 송해공원 수중정화활동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15 11:36:24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지난 14일 옥포면 송해공원 일원에서 해병대 전우회 달성군지회(회장 김광수) 회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수중 및 수변 정화활동을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달성군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이자 대구시민들의 주요 휴식처인 송해공원은 최근 태풍‘콩레이’로 인한 집중호우와 일부 관광객들이 버린 쓰레기로 인해 몸살을 앓고 있었다.

이날 회원들은 보트와 잠수장비를 동원하여 수중 오염물을 제거했으며 ‘백세교’에 걸려있는 쓰레기 및 공원주변에서 1톤 트럭 1대 분량(마대25포대)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김광수 해병대전우회 달성군지회장은“송해공원 정화활동에 참여해주신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꾸준한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달성군민이 좀 더 깨끗한 자연환경 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문오 군수는 “수중정화활동에 적극 참여해주신 해병대전우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힘든 수중정화활동을 하는 해병전우회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쓰레기 되가져가기를 실천하고 소중한 관광자원을 보호하는 일에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해병대전우회 달성군지회는 인명구조활동 및 익사자 수습작업에도 적극 동참하여 이달 10월 5일에는 자살로 추정되는 시신을 수습하는 등 지역 내 민·관 협력의 모범을 보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