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순명인, 안동민물요리로 색다른 안동홍보
안동민물요리 연구 개발로 대중화 선언
이태우 | 기사입력 2018-10-16 05:01:05
[경북타임뉴스=이태우 기자] 경북 안동에서 민물요리로 3대째 가업을 잇고 있는 ‘김정순명인의집’은 안동 특유의 민물요리로 안동홍보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특히 김정순명인의집은 안동민물협동조합과 함께 다양한 안동민물요리 제품화와 대중화를 위해 제품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다양한 안동민물요리 중 대표적인 제품은 각종 민물고기와 참마, 대두, 마늘, 찹쌀 등 100% 국내산 곡류들로 고아낸 ‘민물고기곰(참마잉어곰,참마붕어곰,참마장어곰)’과 ‘김정순매운탕(메기,잡고기,쏘가리)‘이다.
현재 소규모 생산시설로 인해 추가 제품 개발 또는 다양한 판로 개척에 제한사항이 있어 향 후 가공시설 증축을 통해 제품군을 추가적으로 연구 개발하고 판매량 또한 늘임으로써 안동민물요리 대중화에 더욱 더 집중 할 계획이다.

김정순명인의집 이진봉 대표는 “지속적으로 안동의 민물요리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데 노력할 것이며 지역 어업인, 농업인들과의 협업으로 지역 농수산물 소비 촉진과 더불어 지역경제 발전에도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 안동에서 3대째 가업을 잇고 있는 김정순명인의집은 안동민물요리 대중화에 앞장서며 안동 지역에서 종사하는 어업인, 농업인들과 협업을 통한 안동민물요리 제품 개발을 위해 안동민물협동조합을 설립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