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구, 4년 연속 ‘대한민국 도시대상’ 수상
도시 사회·경제·환경·지원체계 전분야 탁월한 성과 인정받아
강민지 | 기사입력 2018-10-16 11:05:15
[부산타임뉴스=강민지 기자] 수영구(구청장 강성태)에서는 지난 11일 의왕시 계원예술대에서 열린 ‘제12회 도시의 날’ 행사에서 ‘2018 지속가능성 및 생활인프라 수준평가를 통한 대한민국 도시대상’ 종합분야 장관상을 수상했다.

11일 ‘대한민국 도시대상’을 수상해 강성태 수영구청장과 구청 관계자들이 포즈를 취하고있다.(사진=수영구)

2000년부터 시행된 대한민국 도시대상은 국토교통부 주최,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와 국토연구원 공동 주관으로 전국 229개 지방자치단체에서 한 해 동안 건전한 도시정책을 유도하고 국민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기울여온 성과를 종합평가하는 대한민국 대표 도시평가 상(賞)이다.

이번 평가에서 수영구는 2015년, 2016년, 2017년에 이어 4년 연속 도시대상을 수상해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각종 인프라 구축을 통한 지속적인 발전을 해오고 있는 도시의 이미지를 구축했다.

특히, 고유 보유자원인 문화유산 보전을 통해 이를 관광자원으로 활용하면서 도시재생 극복과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하고 있다는 점과 고령화사회에 대한 각종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점 등이 큰 호평을 받았다.

수영구 관계자는 “지역주민 모두의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수영구의 전분야에 걸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