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용두동 복지만두레, 홀몸노인 30명과 함께 가을나들이 다녀와!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0-16 13:56:4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 용두동(동장 이정노)은 16일 복지만두레(회장 이종석) 후원으로 지역 노인 30명과 함께 가을나들이에 나섰다.

‘孝나눔 행복나들이’란 주제로 아산 외암리 민속마을과 예산 추사 김정희 고택 기념관을 방문하고 오찬도 함께했다. 10여명의 복지만두레 회원은 딸과 아들이 되어, 거동이 불편한 노인을 부축하고 불편함이 없도록 소통하며 가을 추억을 만들었다.

용두동 복지만두레는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후원기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밑반찬지원, 중․고교입학 모범학생 장학금지원, 홀몸노인 나들이 등을 추진하며 지역 복지실현에 힘쓰고 있다.

나들이에 함께한 한 어르신은 “늘 집안에서 답답하게 지내다가 이렇게 가을을 만끽하니 정말 행복하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이종석 회장은 “우리 어르신들이 이번 여름 폭염으로 정말 고생이 많으셨는데, 즐거워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정말 보람차다"고 말했다.

이정노 용두동장은 “노인을 우리 모두의 아버지․어머니라고 생각하며 공경하는 효 의식이 널리 퍼져가도록, 또한 다양한 효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주민센터에서도 노력할 것"이라며 행사를 추진한 만두레회원들께 고마움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