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오는 20일 빛고을 서구 책 축제 개최 !
하정웅미술관 잔디광장에서 평화 바람개비 만들기 등 12개프로그램 진행
김명숙 | 기사입력 2018-10-16 18:37:56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제4회 빛고을 서구 책 축제를 개최된다.

지난해 빛고을 서구 책 축제 활동 (광주 서구)
상록도서관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공공도서관 및 작은도서관을 비롯해 출판사, 동아리, 독립책방 등 독서관련 17개 기관·단체가 참가한다.

빛고을 서구 책 축제는 도서관, 사람, 책이 함께 어우러지는 행사로 지난 2015년 이래 4회째 열리는 행사다.

“책에 풍덩 빠지는 날, ‘나는 책이다!’"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이번 책축제는 19일 저녁 7시 전야제에 이어 20일 열리게 된다.
전야제에서는 아빠와 자녀가 함께 텐트 안에서 마음을 나누고 가족의 사랑 확인하는 시간을 캠프에서 진행된다.

주니어 댄스팀 축하공연으로 시작되는 본행사는 20일 오전 10시 개막식에 이어 북 콘서트, 작가와의 만남, 문화공연, 체험부스 등 책과 소통하는 참여형 축제로 운영된다.

<검은 강아지> 박정섭 작가의 북 콘서트에서는 작가가 직접 그림책을 낭독하며, 콘트라베이스와 우쿨렐레로 그림책 주제 OST 연주와 피아노 & 춤 그림책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이어서 전자바이올린 공연과 어린이 동극 발표회, 보이는 책 라디오 등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지게 된다.

어린이 동극 발표회에서는 독서연극교실 참여 아이들이 그림책 ‘해님달님’을 발표하며, 라디오 컬투쇼를 벤치마킹한 <보이는 책 라디오>는 책을 주제로 참가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그림책 작가 안수자, 윤미경 작가의 북 쇼까지 이어진 본행사는 작가와의 만남의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이밖에도 독자와 출판사가 만나는 장터를 마련하여 우수 도서 판매, 오색가래떡 꿰기 등 주민 참여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