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어린이농부학교시범운영사업 수료식 개최
농업을 주제로 한 원예활동 및 힐링프로그램을 통한 어린이 창의력 및 인성함량
최경락 | 기사입력 2018-10-17 11:46:20
【울릉타임뉴스=최경락기자】울릉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임석원)는 지난 10월 13일(토) 10:00 울릉군 농업인회관 강당에서 관내 초등학생 및 학부모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어린이농부학교시범운영사업(이하 어린이농부학교)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한 어린이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교육 전후의 인성 및 농업에 대한 변화측정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어 진행된 기념파티에서는 울릉도 나물을 활용한 주먹밥 만들기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의 울릉도 나물에 대한 이해 증진을 돕고 서로를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린이농부학교는 지난 3월부터 9월까지 모두 7회에 걸쳐 스칸디아모스(천연이끼)액자 만들기, 텃밭 모종 심기, 텃밭 이름표 만들기 등 텃밭활동을 기본으로 한 다양한 원예활동과 힐링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자연과 농업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농촌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임석원 울릉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어린이들이 함께하는 텃밭활동을 통해 농업에 대한 중요성과 울릉도 식물에 대한 관심이 커졌길 바라며 앞으로 더 좋은 프로그램을 연구‧개발하여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 운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