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역광장 흡연부스 설치·운영 MOU 체결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17 14:08:04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0월 17일 10시 구미역에서 한국철도공사와 흡연부스 운영관리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구건회 구미보건소장과 이옥주 구미역장이 참석하여 양 기관의 긴밀한 협조를 약속하였는데, 보건소는 연말까지 흡연부스의 이용을 돕기 위한 홍보 활동과 금연 캠페인을 실시하고 구미역 광장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하기 위한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며, 구미역에서는 흡연부스의 청소 등 유지 관리를 도맡아 하기로 했다.

구미역 광장은 그동안 광장 내 흡연으로 인해 역 광장을 통행하는 시민들과 주변 상인들의 불편을 초래하여 구미역과 보건소에 종종 민원이 제기되어 왔으며, 이에 대한 적극적인 조치로 시에서 흡연부스를 설치하게 되었다.

18일 오전 구미역사 건물 뒤 공터에 설치될 흡연부스는 21㎡ 크기의 실외 개방 형태로, 앞으로 민원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구미보건소 구건회 소장은 “금연구역이 확대되면서 길거리 흡연 등으로 이어져 비흡연자와 흡연자간 마찰을 빚고 있는 상황에서 흡연자의 권리 보호와 간접흡연 피해를 줄이기 위해 흡연부스를 설치하게 된 것인 만큼 잘 운영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