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지방의회 혁신‧역량강화 “지방의원 스스로 다진다”
18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구의원들, 의정혁신 결의대회 및 공직‧정치윤리 교육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0-17 16:55:42

[대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 조승래)은 지방의원들의 역량강화와 의정혁신 실천의 일환으로 의정혁신 결의대회와 공직‧정치윤리 교육을 실시한다.

17일 민주당 대전시당에 따르면 당 소속 광역‧기초의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오후 2시 예람인재교육센터 3층 혁신룸에서 ‘의정혁신 결의대회 및 공직윤리‧정치윤리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의정혁신 결의대회 및 공직‧정치윤리 교육에서는 지방의원 스스로 혁신의지를 담은 결의문을 채택하고 낭독할 예정이다. 이어 조태제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장으로부터 지방의원이 지켜야할 기본적인 윤리 덕목과 자세, 정치인이자 공직자로서 윤리규범을 어겼을 경우에 대한 처벌 등에 대한 강의를 청취할 예정이다.

의정혁신TF 위원장을 맡은 홍종원 대전시의원은 “이번 결의대회와 윤리교육이 지방의회 스스로가 자정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로 작용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이고 체감할 수 있는 지방의회 혁신안을 만들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당 소속 광역‧기초의원들이 구성한 의정혁신TF는 앞서 지난 14일 대전시당에서 회의를 열고 이번 의정혁신을 위한 결의대회와 정치‧윤리교육 등을 기획했으며 앞으로도 정책토론회와 교육연수 등 다양한 혁신방안을 내놓기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