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주참외휴게소 ‘성주군 로컬푸드 행복장터’개소식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18 15:11:24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은 10월 18일(화) 오전 10시 선남면 명포리 남성주참외휴게소(하행선) 지내에서 성주군 로컬푸드 행복장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병환 성주군수, (사)한국농업경영인 성주군연합회 회장을 비롯하여 구교강 성주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농협중앙회 성주군지부장 및 한국도로공사 성주지사장 등 관련단체 50여명이 참석하여 성주군 로컬푸드 행복장터 개소식을 축하했다.

성주군은 2008년 6월 남성주참외휴게소 상행선에 ‘성주군 행복장터’ 로컬푸드 판매장을 건립하였으며 매년 매출액이 증가하여 그 성과로 고속도로 하행선에 2018년 3월 건립공사를 시행, 1억4천만원의 사업비로 올해 7월 준공을 완료했다.

이번 로컬푸드 판매장은 10여개의 업체가 입점하여 참외, 샤인머스켓 등의 농산물과 참외장아찌, 참외조청 등 다양한 관내 가공식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번 성주군 로컬푸드 행복장터가 성주참외홍보관과 연계하여 우리군 대표적인 농산물인 참외와 우수한 가공식품을 홍보 및 판매하여 지역 소득향상을 위한 장이되었으면 좋겠다."며, “로컬푸드 판매장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관련단체의 노력을 부탁한다." 고 당부했다.

또한,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성주군 로컬푸드 행복장터’ 개소식에 축전을 보내 “경북의 농업인과 도시민이 상생할 수 있는 좋은 자리를 마련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번영의 초석이 되기를 기원한다." 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