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표 찍은 대전시티즌, A매치 ‘데뷔골’ 황인범과 다시 뛴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0-18 17:06:2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무패가 끊긴 대전시티즌이 A매치 데뷔골을 터트린 황인범과 함께 다시 날아오를 준비를 마쳤다.

대전은 21일 오후 3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KEB 하나은행 K리그2 2018' 33라운드 부산아이파크와 홈경기를 치른다.

대전이 길고 긴 무패 행진을 마감했다. 지난 주말 수원FC와 원정 경기에서 후반 추가시간 통한의 실점을 내주며 2-3으로 패배, 무패 기록을 11경기(8승 3무)에서 멈췄다. 7월 28일 서울이랜드FC전 패배 이후 77일 만에 당한 뼈아픈 패배였다.

"연승보다 무패의 의미가 더 크다"라고 자부했던 고종수 감독도 오랜 만에 고개를 떨궜다. 그러나 좌절은 아니었다. 그는 "리그가 얼마 남지 않았다. 우리는 매 경기가 마지막이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팀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라고 다시 일어설 것을 약속했다.

수원FC전은 황인범의 공백이 아쉬웠다. 그는 파울루 벤투 감독의 부름을 받고 국가대표팀에 합류, 10월 A매치 2연전에서 맹활약했다. 특히 16일 열린 파나마와 평가전에선 A매치 데뷔골까지 터트리며, 중원의 미래임을 증명했다.

대전은 돌아온 황인범과 함께 다시 날아오른다는 각오다. 황인범도 파나마전 후 "아직 완전한 국가대표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더욱 노력하고 발전해서 스스로 국가대표임을 느끼고 싶다"라고 소속팀에서 활약을 이어갈 것을 다짐했다. 황인범은 복귀 후 곧바로 선수단에 합류, 부산전을 준비하고 있다.

대전에 부산전은 승점 6점짜리 경기다. 대전은 수원FC전 패배로 승점 49점을 유지, 부산(승점 51)에 3위 자리를 내줬다. 대전이 부산을 꺾는다면 다시 부산을 제치고 3위로 치고 올라갈 수 있다. 가능한 높은 순위를 꿈꾸는 대전 입장에서 부산을 반드시 잡고 올라서야 한다.

대전은 더 이상 부산이 두렵지 않다. 지난달 10년 동안 이어온 부산 원정 징크스도 깼다. 27라운드로 펼쳐진 원정 경기에서 박인혁의 골과 키쭈의 극적 골에 힘입어 부산을 2-1로 격파, 10년의 한을 풀었다. 당시 승리로 이번 시즌 전적도 1승1무1패로 동률을 이뤘다.

지난 주말 수원FC전은 대전에 작은 쉼표였다. 무패 기록이 끊긴 점은 아쉽지만,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종착지에 다다른 대전이 부산을 꺾고 다시 일어설 수 있을지, 그들의 운명은 남은 4경기를 통해 결정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