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1번지 보은군, 2018년 예비 귀농․귀촌인 학교‘성료’
- 1박 2일간 보은군 산외면 충북알프스 자연휴양림 등 개최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10-19 15:37:04
[보은타임뉴스=한정순 기자]보은군 예비 귀농·귀촌인 학교가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1박 2일간 보은군 산외면 충북알프스 자연휴양림 등 보은군 일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예비 귀농․귀촌인 학교에는 서울, 경기, 대전, 청주 등에 거주하며 귀농·귀촌을 꿈꾸는 도시민 80여명이 참가했다.

교육은 보은군 귀농․귀촌 지원정책 소개, 전문 강사 초빙 강연, 보은군 정착에 성공한 선배 귀농·귀촌인의 농장 방문을 통한 현장 참여형 영농교육과 지역민과의 융화를 위한 갈등관리 방법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또한, 보은대추축제를 관람하고 군 농업기술센터 및 선도 농가를 견학하는 시간도 가졌다.

군은 귀농․귀촌 사전정보를 제공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유도할 방침이다.

군은 예비 귀농·귀촌학교 교육 후 현장에서 설문을 하고 이를 통해 도시민 유치를 위한 세부사업계획 및 프로그램을 보완하는 등 귀농·귀촌 1번지 보은군의 명성을 이어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