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문성레이크자이, 계약률에 업계 깜작
청약 놓친 실수요자 내집마련 기회일부 세대 선착순 분양중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20 16:52:44

유니자이
[구미타임뉴스=이승긍기자] GS건설이 구미시 문성3지구 도시개발구역 내 B1-1블럭에 공급하는 ‘문성레이크자이’가 15일부터 3일간정당 계약 기간에서 높은 계약률을 보이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문성레이크자이는 최고 청약경쟁률 17대 1을 기록할 만큼 수요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품질은 최고 수준으로 높이되 분양가를 낮추는 철저히 실수요자를 위한 전략으로 어필한 것이 적중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문가들은 평가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문성레이크자이 분양관계자는 “청약 경쟁률이 높아 떨어진 수요자와 청약 통장이 없어 청약을 하지 못한 수요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분양을 실시하여 기회를 제공 중"이라고 밝혔다. 

웃돈을 주고서라도 분양권을 사고 싶다는 대기수요자가 많았던 만큼 안타깝게 기회를 놓친 실수요자들에게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정부의 잇따른 부동산 정책 발표에 따라 구미 지역 신규 사업에 대한 보증 등의 절차가 더 까다로워지면서 당분간 이 같은 브랜드 대단지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을 잇달아 내놓으면서 막바지 선착순 분양에 대한 기대감을 모았다. 
투시도

구미는 분양시장 경기와 상관없이 각 권역의 리딩 브랜드들은 프리미엄이 보장되어 있는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문성레이크자이의 프리미엄도 앞으로 계속해서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구미 문성레이크자이는 사실상 문성 1,2,3지구를 합쳐 가장 뛰어난 곳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어 시장 상황을 잘 알고 있는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인기가 높은 지역이다. 

문성지구는 각종 교통호재와 근린생활시설들이 확충되면서 도량, 봉곡, 원호 권역과 송정, 형곡 구도심 권역, 구미 4,5 공단 옥계권역을 잇는 중심축 역할을 하게 됨에 따라 새로운 신흥주거지로 떠오르고 있다. 

단지에서 도보 5~10분 사이에 닿을 수 있는 문성초교, 들성생태공원, 문성지, 기존 상업시설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을 뿐 아니라 들성생태공원 내에 수영장이 달린 생활체육센터 건립 확정, 인근 도로망의 잇단 개통으로 구미 북쪽 발전의 중심축으로 성장하면서 미래가치가 더 높은 주거지로 평가받고 있다.

문성레이크자이는 중도금 무이자, 발코니 무료 확장, 계약금 1차 1000만원 정액제 등의 조건으로 부담을 최소화했다. 지하 3층~지상 24~29층 전용면적 74㎡~138㎡ 총 975가구 규모로 모두 일반분양 물량이며 입주는 2021년 2월 말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