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드림스타트사업 자원봉사단 발대식 가져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22 10:50:57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8일 청소년센터 세미나실에서 드림스타트 사업과 함께 할 자원봉사단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발대식을 가졌다.

의성군 드림스타트는 현재 114가구 183명의 아동들에게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함으로써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된 24명의 자원봉사단은 개인이 가진 역량을 통해 드림스타트 아동들과 가구에 대해 청소, 학습지원, 상담, 돌봄, 정서지원 양육방법지도 등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함으로써 보람과 자아의식을 고취 시켜 함께하는 공동체 조성에 기여 할 것으로 본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늘 지역에서 묵묵히 봉사활동을 해 주신분에 대해 고맙게 생각하고 특히 이번 드림스타트 봉사단에 참여하신분들에게도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많은 활약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