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녹색미래과학관“우당탕탕 율곡 사이언스”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22 14:13:21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시장 김충섭)의 자랑인 김천녹색미래과학관에서 지난 20일 관내율곡고등학교 화학동아리 “알쿠아미스타"에서 “우당탕탕 율곡 사이언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내 맘대로 향초 만들기!", “구리로 은을 만든다?! 신기한 산화-환원 반응", “샤를법칙을 이용한 오줌싸개 인형", “호텔에서 만나는 분자요리를 내손으로!", 총 4가지 화학체험 행사로 구성되어 화창한 주말을 맞아 과학관을 찾은 많은 가족단위 시민들이 평소 접하기 힘든 화학을 직접 경험하는 훌륭한 기회를 제공했다.

그 외에도 1층 기획전시실에서는 “3D프린팅 나만의 화분, 무드등 만들기", “3D펜 프린팅" 체험행사가 진행되어 모처럼 풍성한 행사로 시민들에게 많은 즐거움을 선사했다.

조영애 행정정보과장은 “청명한 가을을 맞이하여 다채로운 과학 체험행사를 개최하여 보다 많은 시민들이 과학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과학관에서는 11월에 개최되는 “제5회 전국 무한상상 과학탐구 서바이벌대전"에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