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민선7기 행정기구 개편
다양한 행정수요 변화에 선제적 대응. 자치단체 경쟁력강화 기틀 마련.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23 11:18:42

[군위타임뉴스=이승근]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민선7기를 맞이하여 행정기구 개편을 단행한다.

기존의 1실 1단 10과 2직속 2사업소 1의회 1읍 7면에서 2실 10과 1단 2직속 3사업소 1의회 1읍 7면으로 기구를 개편한다.

한시기구인 미래전략추진단을 연내 폐지하고, 군청 최대 역점사업인 대구통합신공항공의 유치와 삼국유사가온누리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공항추진단과 삼국유사사업소를 신설한다.

쾌적하고 살기 좋은 전원도시로의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환경산림과를 환경위생과와 산림축산과로 부서를 분리하며, 주민생활지원과를 주민복지실로 상하수도사업소를 맑은물사업소로 명칭을 변경하고 정수시설담당과 보건소에 치매안심담당을 신설하여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해 나갈 계획이다.

그리고 건축담당을 민원봉사과로 이동하여, 건축물 신축신고와 건축물대장 기재·변경 등 건축행정 전반의 신청업무를 면사무소에서 처리하던 것을 본청에서 직접 처리함으로써 민원인의 불편을 줄이고 업무의 전문성을 높여 민원 만족도를 통해 행정 신뢰성을 높이고자 한다.

김영만군수는 “이번 군위군 행정기구개편의 핵심은 군정 최대 역점사업인 대구통합신공항이전과 삼국유사가온누리사업, 팔공산산림레포츠단지조성 등 앞으로 군위군의 미래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는 방향으로 행정기구를 개편하였다고"밝혔다.

행정기구 개편은 경상북도 심의를 거쳐, 11월 중 공포되어, 2019년 1월 1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