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호국평화기념관, 2018년 현충시설 체험박람회 참가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23 13:30:59
[칠곡타임뉴스=이승근] 칠곡호국평화기념관은 지난 20일과 21일 충청남도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2018년 제8회 현충시설 체험박람회’에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는 2011년부터 매년 전국의 국가보훈처 현충시설이 한자리에 모여 독립운동과 국가수호의 역사를 다양한 체험을 통해 알아보는 행사다.

특히 중국의 항일기념관 4개 기관이 함께하여 그 의미가 더욱 뜻깊었다.

올해로 3회째 참가한 칠곡호국평화기념관은 칠곡군 캐릭터 ‘호이’, ‘국이’와 한반도 지도가 그려진 에코백을 꾸며보는 ‘호국평화 에코백 꾸미기’ 체험했다.

어린이를 비롯하여 성인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얻었던 에코백 체험을 통해 체험객들은 호국의 의미를 깨닫고, 한반도의 평화를 소망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동석 칠곡군시설관리사업소장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호국과 평화의 의미를 체험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풍성한 체험프로그램을 관람객에게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