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치매안심센터 개소식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25 15:12:48

[칠곡타임뉴스=이승근]칠곡군은 25일 보건소에서 백선기 군수를 비롯해 기관 및 사회단체장, 군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안심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을 보인 치매안심센터는 382㎡의 규모로 쉼터, 상담실, 진단검사실, 가족카페, 사랑방, 노래방, 사무실 등을 갖췄다.

또 지역주민의 접근성을 고려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동명 및 약목면 보건지소에 단기쉼터도 설치해 운영한다.

간호사, 사회복지사, 작업치료사 등 13명의 전담인력이 치매예방을 위한 상담 및 등록관리, 조기검진, 맞춤형 사례관리 등 통합치매 관리서비스를 추진한다.

이 밖에도 배회가능어르신 인식표 발급 및 실종방지 지문등록서비스, 치매치료관리비, 조호물품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축사에서 “대부분의 질병이 그러하듯 치매 역시 예방을 위한 노력과 경증단계부터 조기에 발견해 치료를 받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며 “오늘의 대한민국을 일구셨던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백수를 누리고 치매로 고통받고 있는 가족과 환자들에게 최적의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