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실명예방재단,관내 어르신 200명 대상 무료 눈 검진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26 10:39:00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은척면(면장 안정백)에서는 10월 25일(목)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은척면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한국실명예방재단(이사장 이태영)과 연계해 관내 어르신 200명을 대상으로 무료 눈 검진을 했다.

안과전문의 2명과 검진 진행 요원 7명으로 구성된 실명예방 전문팀이 시력검진, 안압검사, 굴절검사, 세극 현미경 검사 등 정밀검사를 실시하고 개인별 맞춤 안약과 돋보기를 무료로 제공했다. 검진결과 안과적 수술(백내장, 망막증, 녹내장 등)이 필요한 어르신은 30여명으로, 그중 생활형편이 어려운 저소득층은 수술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실명예방재단은 국민의 시력보호, 실명 예방 및 치료로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으며, 저소득층을 위한 눈 수술비 지원, 무료 눈 정밀검진 및 외국인 무료 눈 진료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안정백 은척면장은 “노환으로 생각하고 검진을 받지 않는 어르신들에게 무료 눈 검진으로 관련 질환을 조기 발견하고 적기에 치료함으로써 어르신들의 눈 건강을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검진팀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