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민회관에서 울려퍼진 경북도학생들의 함성 "독도는 우리 땅!”
제14회 경상북도 영어웅변(본선)대회” 성료!
| 기사입력 2018-10-28 16:44:38
[경북타임뉴스=채석일]지난 25일 오전10시30분,영주시민회관 대 공연장에서 “제14회 경상북도 영어웅변(본선)대회" 가 개최됐다. 

대회는10월 20일 경북일고등학교(교장 윤일영)대강당에서 실시된 ‘경북예선대회‘에 이어 진행됐고, “독도사랑, 우리역사 바로알기" 라는 주제로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상북도교육청의 후원과 (사)한국청소년문화연합 경상북도지부(권영대 대회장)가 주관해 성황리에 열렸다.

‘독도’에대한 홍보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김준호 경북교육정책국장의 축사와 장욱현 영주시장의 환영사, 황병직 경북도의원의 격려사에 이어 내, 외빈으로 참석한 장미정 경북도청 여성정책과 청소년팀장,손희관 주무관,이재형 영주시의원을 비롯해 김광휘 영주교육지원청교육과장, 박찬억 영주교육청 행정지원과장,관 내 학교장 및 교사 등 많은 내빈들과 학생, 학부모등 500여명이 영주시민회관을 가득 매운 가운데 본 대회 대상 수상자이며 영어교사로 재직중인 권민규 M.C의 사회로 시작됐다.

대회는 대한노인회 영주시지회 박승서회장의 만세 3창과 독도망언규탄 선언문낭독(대영중1 최정규,영광여중1 유다은 학생)으로 진행됐고 우리와 마찬가지로 일본과 영토분쟁을 겪고있는 러시아 우디예바자르갈마의씨 와 중국인 표우화아즈 씨는 일본 영토찬탈의 만행을 알리기 위한 찬조연설자로 나서 모인 500여명에게 큰 박수를 받았다.

앞서 식전 행사로 “석은영 펀펀재키스피닝의 독도플래시몹" 은 일본의 독도에 대한 만행을 규탄하고 대한민국이 하나되는 것을 몸과 마음으로 보여준 의미있는 플래시몹응을 선보였고 정수연 밸리댄스팀은 ‘독도’를 주제로한 밸리댄스를 공연, 초청가수 조벨린 마르쟌(필리핀)은 ‘’아름다운강산‘과 pop송 'What’s up'을 열창해 대회의 의미를 더욱 깊게했다.

이날 임종식 경북교육감을 대신해 참석한 김준호 경북교육정책국장은 “벌써 14년을 맞이하는 이 대회를 축하하며 대회를 통해 여러분들의 영어실력이 더욱 향상됨은 물론이고, 우리 땅 ‘독도’문제를 주제로 하면서 애향심과 애국심이 날로 커가는 여러분이 되어주면 좋겠습니다."라고 환영사를 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멀리까지 대회를 위해 달려오신 학생, 학부모, 교사와 관계자 분들께 감사를 전합니다, 영주는 어머니상, 사람을 살리는 상의 고장으로 이곳 영주에서 시작된 독도사랑에 대한 여러분의 열심과 노력이 독도홍보대사를 더욱 더 많이 길러내는 밑거름이 되리라 확신합니다"고 말하며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했다.

2부 스피치 대회에서 쟁쟁한 참가자들을 뒤로하고 영예의 대상을 받은 초등부(경북도지사상) 포항이동초등학교 5학년 신민서 학생은 오래전부터 야심차게 준비해온 ‘독도! 코리아!’를 외치며 유창한 영어실력을 뽐내 대상의 기쁨을 얻게됐고, 중,고등부 대상(경북도교육감상) 은 경북일고등학교1학년인 김민상 학생이 특유의 몸짓과 개성 넘치는 실력으로 쟁쟁한 고등부 선배들을 물리치고 경북신도청 소재 명문 경북일고등학교의 위상을 높이며 영예의 대상을 안았다.

대상을 수상한 신민서,김민상 학생은 “ 독도에 대해 영어웅변을 준비 하면서 더 명확하게 독도가 우리 땅이며 우리 영토라는 사실에 대해 더 많은 국민과 외국인들에게 알게 하고 싶습니다"고 대상 소감을 말했으며 이날 수상자는 영예의 대상에 초등부 신민서(이동초5),.고등부 김민상(경북일고1) 학생이 최우수상인 경북도의회 의장상에는 초등부 김산(국원초2),이윤아(영일초5), .고등부 장채은(영광여중2)학생이 3등인 국회의원상은 이은율(구미 광평초6)학생이 수상했으며 대회 참가학생 모두에게 그동안의 수고와 격려를 칭찬하는 교육장상등 다양한 시상이 수여됐다.

대회를 준비한 한국청소년문화연합 권영대 총재는 학생들에게 “ 수고 많았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영어웅변대회를 준비하는 이 모든 과정에서 독도를 보았다고 생각 합니다. 여러분들이 독도와 나라 사랑를 알아 지켜나가야 하는 홍보대사임을 명심하고 오늘의 경험을 거름삼아 나라와 세계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해 주기를 부탁드립니다,"라고 했다.

한편, 대회를 주관한 여성가족부(사)한국 청소년문화연합 관계자는 이번 “제14회 경상북도 영어웅변대회를 통해 경상북도를 넘어 대한민국 모든 학생들이 ‘독도사랑, 우리역사 바로알기’를 실천하고 나아가 영어, 일어, 중국어 등 세계 각국의 언어로 독도가 한국 땅임을 증거 하는 말하기 대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간다"는 계획을 밝혔다.

또한 한국청소년문화연합 미디어영상팀(실장 김대섭)은 “지난 경북북예선대회(20일개최) 식전행사실황을 촬영,편집해서 유튜브에 게재됐으며 오늘 대회 실황 전체를 게재해 전 세계 어디서든지 시청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김준호 경북교육정책국장
장욱현 영주시장
독도망언규탄 선언문 낭독
경북일고등학교1학년 김민상 학생
포항 이동초등5학년 신민서 학생
구미 광평초등6학년 이은율 학생
독도망언규탄 선언문 낭독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