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흥덕구 민원지적과 부패행위 발견즉시 신고하세요
박근범 | 기사입력 2018-10-28 17:57:19
청주시 흥덕구 민원지적과(과장 신우용)는 깨끗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9월부터 현재까지 공직 부정부패 신고 리플릿을 부동산 거래 신고 방문한 민원인들에게 상시 배부했다.

더불어 부동산 거래 신고 담당 김모 주무관은 방문 민원인에게 뇌물수수․직권남용․공금횡령 등 공직자의 직무관련 부패행위, 공공기관의 예산사용에 관련한 부패행위에 대한 신고의 필요성을 안내했다.

청렴으로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공직자 스스로의 노력과 함께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공직 부패행위에 대한 신고 역시 널리 알려질 필요가 있다.

민원지적과는 ‘부패․공익침해에 대한 신고상담은 국번없이 1398(일상고발) 또는 110’ 라는 문구를 각종 행정봉투 및 고지서 발급 시에도 삽입하는 등 부패신고 홍보에 힘쓰고 있다.

김 모 직원은 “민원지적과는 민원과 가까이 가장 가까이 대면하는 부서로서 공직 부패척결과 부패신고에 대한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